HOME > 브랜드 스토리

[프리뷰]20/21

 

 
 
지난 2월 11일, 아머스포츠코리아 본사(논현동 H타워)에서 진행된
 
20/21 아토믹, 살로몬 윈터수주회에 다녀왔습니다.
 
 
 
 
 
 
 

 

 

 

세계적인 스포츠 그룹 아머스포츠의 사업분야는 위와 같습니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유명 브랜드들이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전년도 리뷰를 미리 읽어보는것도 좋은 비교가 될 듯 합니다.

 

 

 

19/20 아토믹 프리뷰 보러가기

 

 

 

 

 
 
알프스 산맥의 오스트리아 알텐마르크에 위치한 아토믹 본사에서는
지형적인 위치상 설원이 가까워 1년 내내 새로운 아이디어가 적용된 스키들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경험,혁신,열정의 조합으로 아토믹은 1955년 설립된 이래로
겨울과 스키의 대명사였습니다. 아머스포츠의 자사브랜드인 살로몬과 더불어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은 유통량을 자랑하는 아토믹은 타 브랜드 비교 시 기준점이 되는 브랜드입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8년 연속 월드컵 스키 알파인 부문 종합 우승자 마르쉘 히르셔의 은퇴 이후

아토믹의 간판이라면, 단연 미국대표팀의 미카엘라 쉬프린을 꼽을 수 있겠죠.

 

늘씬하고 아름다운 외모에 뛰어난 노래 실력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발산하는 그녀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전년도와 동일한 라인이 많은 관계로 올해는 수주회 제품군이 비교적 축소 전시되었습니다.

 

 

 

 

 

 

아토믹의 대표적인 스키라인들.

 

 FIS라인(선수용) / 인터내셔널라인 / 한국 일본 SMU 데모라인입니다.

 

 

외관적으로 약간의 테스처 및 컬러 체인지된 레드스터 시리즈이지만 내부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G/S/X9 시리즈에 적용된 울트라 티타늄 2.0에는 월드컵 선수들에게 증명된 더블 본딩 공법으로

 

 

1.리바운드가 좀더 부드럽게 튀어오르고 

 

 2.탑시트의 안정성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G7/S7 등의 데모라인에 듀라캡 공법의 적용으로 안정감을 높였습니다.
 
 
 
 
 
 
 

REDSTER S9 FIS M (Length=165cm, Radius=12.5m) / 소비자가 2,020,000원

 

순종 월드컵 레이싱 스키로 매우 강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최상급자용 스키입니다.

S9 FIS 모델과의 차이는 테일부분에 FIS인증 마크의 유무이며, 전문 선수나 레벨3 이상의 시합용 버전입니다.  

 
 
 

 REDSTER G9 RS (Length=183cm, Radius=24m) / 소비자가 2,020,000원

 

일정 레벨에 다다른 레이싱 매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모델로 자연스러운 벤딩 라인으로

FIS 모델에 비해 비교적 수월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턴하는 내내 일정한 릴리즈 값을 보장합니다.

 

울트라 티타늄 파워 라미네이트와 서보텍 엘라스토머로 

크고 긴 회전을 할 때 정밀한 제어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S9i PRO (Length=165cm, Radius=12.5m) / 소비자가 1,980,000원

 

FIS 스키의 기본스펙에 카루바 우드코어라는 경량화된 우드소재가 결합된 버전으로 

한국과 일본에만 발매되는 SMU 스키입니다. 최상급 스키어들이 선호하는 모델로 

탄탄한 강성과 묵직한 그립감, FIS 모델에 비해 수월한 조작성으로 매 시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상판은 밝은 그레이톤에서 진한 그레이로 프린팅 체인지되었습니다.

 

 

 REDSTER X9 S (Length=175cm, Radius=15.4m) / 소비자가 1,920,000원

 

대회전성 올라운드 스키를 언급할 때 이제는 X9을 빼놓을 수는 없을듯 합니다.

GS와 SL의 중간에 위치한 멀티 래디우스 사이드 컷으로 대회전 입문용으로도 아주 좋은 스펙입니다.

 

다양한 사면에서 탁월한 적응성을 보여주는 멀티 플레이어 스키로 

좀 더 스피디한 세계로 다가서길 원하는 스키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CLOUD 7 (Length=149cm, Radius=14.3m) / 소비자가 760,000원

 

연간 판매량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하는 여성 스키 클라우드 시리즈는 블랙 or 화이트의 심플한 컬러와

심미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가볍고 조작이 편하다는 점에 있어서도 매력적인 이 스키는 스키에 입문하는

여성 스키어들의 높은 지지를 받아 매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니어 라인. 


 

REDSTER S9 FIS J + COLT12 (Length=152cm, Radius=11.6m) / 소비자가 1,120,000원

 

어린이 스키를 벗어나 좀 더 전문적인 높은 단계로 나아갈 때 많이 선택하는 모델입니다.

성인 FIS 모델의 주니어 버전으로 빠르고 민첩하며 안정감 넘치는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HAWX SERIES.

 

아토믹 부츠군에서 이제는 확실히 자리매김한 혹스 라인입니다.

한국인들의 대체적으로 넓은 발볼과 높은 발등에 맞게 설계된 혹스 시리즈는 다양한 발볼 라인과

구조 변형이 가능한 메모리핏 기술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ULTRA(98mm) / PRIME(100mmm) / MAGNA(102mm)

세가지 라인으로 이뤄집니다.

 

 

 

HAWX PRIME (last 100mm) / HAWX MAGNA(last 102mm)

 

부츠 선택시 일반인 기준 50% 정도의 비율로 발볼넓이 100mm의 부츠를 선택합니다.

나머지 30%가 102mm,  20%가 98mm대의 부츠를 선택합니다.ㅣ 

 

프라임과 마그나는 최대 6mm까지 변형 가능한 메모리핏 기술이 적용되어

발의 형태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혹스 시리즈들은 또한 얇은 뼈대에서 각 중요 부위에 보강재를 쌓아가는

Prolite 기술의 적용으로 무게를 25% 줄인 혁신적인 경량 구조를 자랑합니다.

 

110 S 플렉스 이상의 부츠들에서 S는 파워 시프트 레이스를 의미하며

레이서가 부츠의 뒤쪽에 T자형 shim을 추가하여 16도 또는 18도로 기울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20플렉스 이상의 상급자 부츠에만 적용되는 MIMIC LINER 

 

 

지난 5년간 아토믹은 라이너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미믹 라이너는 기존 3D 라이너와 같아 보이지만 발목/발 뒤꿈치 부분, 텅 및 종아리에 완벽한 커스터마이징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메모리핏 오븐으로 몇 분 안에 완료되며, 반복 가능합니다.


일반 3D 라이너는 건축에 사용되는 열 성형 EVA 폼으로 인해 발목/다리에만 성형됩니다.

실제 3D 모양은 변하지 않습니다. 완벽한 성형은 포밍 라이너에서만 가능한 방법이었는데, 이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실수가 발생할 위험이 높고 지저분해질 수 있었습니다. 미믹 라이너는 두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미믹 기술은 폼 주입식이 아닌 가열하면 연화되고 냉각되면 경화되는 특수 재료입니다.

발목,정강이,발등 부위 및 종아리에 형태에 맞게 100%의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믹 소재가 얼마나 성형 가능한지 보여주는 제일 좌측의 사진과 

얇은 다리와 굵은 다리에도 맞는 것을 보여주는 텅부분의 성형된 모습

 

미믹은 Hawx Ultra, Hawx Ultra XTD, Hawx Prime 및 Hawx Prime XTD 부츠에만 적용됩니다.

 

 

MIMIC LINER 메모리핏 시연 동영상

 

HAWX PRIME 130 S

 

 

 

 

 

 

HAWX PRIME 120 S

 

HAWX PRIME 110 S / HAWX PRIME 100

 

 

 

 

가성비 좋은 아토믹 고글 라인.

 

10만원 초반대의 변색 고글이 출시되는 등 가성비 좋은 라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토믹의 엄청난 규모를 엿 볼 수 있는 부분들이죠.

 

 

 

 

 

 

마찬가지로 좋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헬멧 라인입니다.

넓고 편안한 핏으로 소비자들에 다가갑니다. 

 

 

 

 

 

 

 

이상 아토믹 프리뷰를 마치며

 

다음은 살로몬 프리뷰로 이어집니다.